Bar Story Cocktail·Whisk(e)y·Spirit·Liqueur Story

게시판 상세
제목 2015년 6월에 출시된 'Spirit' - Top 10
작성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5-07-10 18:09:2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81

< 20156월에 출시된 “Spirit” - Top 10 >

 

세계에서 처음으로 Cider Cask aged 'Irish Whiskey' 그리고 TV 시리즈 ‘Breaking Bad’에서 영감을 받은 'Vodka‘ 빅토리아 시대의 클래식한 진에서 영감을 받은 'Gin' 이 모두 지난 달 출시된 스피리츠 중에 베스트로 꼽혔습니다. 한 애든버러 증류소에서 스코틀랜드 해안가 식물를 사용한 진을 출시하는 동안에 ‘Martini' 에서는 전통적인 컬랙션을 발표했으며, 찰리 탱커레이의 아들인 찰리 우드 탱커레이가 만든 레시피에 영감을 받아 새로운 'Tanqueray Gin’ 이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Jim Beam‘ 은 공식적으로 매우 기대 중인 ’Scotch & Bourbon hybrid’ 를 정식 첫 공개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10. Seaside Gin

Spencerfield Spirit 회사와 Heriot-Watt 대학의 콜라보로 약 1000병 정도 출시 되었습니다이 진에는 특이한 식물들이 사용되었는데 그 중 해초와 괴혈병에 쓰이는 약초인 양 고추냉이 풀, 담쟁이 등이 에든버러의 해안가의 재료들로 만들어 졌습니다. ‘Seaside Gin‘ 은 현재 애든버러의 진 증류소, Heads & Tales bar에서 밖에 구할 수 없다고 합니다.

 

9. Tullammore Dew Cider Cask

최근 발표에 따르면 William Grant & Sons Cider Cask 에 숙성시킨 아이리쉬 위스키를 처음 만든 증류소라고 합니다. 숙성 시킨 Cask 는 Bourbon Cask 에 아이리쉬 사과를 몇 달간 압착해서 담근 후 아이리쉬 위스키를 수성 시켰다고 합니다. "구운 오크와 사과주의 단 맛이 난다고 표현을 하네요! 궁금합니다. ^^

 

8. Martini Vermouth di Torino Collection

‘Martini Riserva Speciale Rubino‘ ‘Martini Riserva Speciale Ambrato‘ 이 두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둘 다 가장 처음에 사용한 전통적인 방법으로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Rubino’ Langhe D.O.C Nebbiolo 와인을 이탈리아 홀리시슬 (holy thistle; 베네딕도초라고 불리며, 국화과에 속하는 식물) 추출물과 레드 백단향 (sandalwood; 심신을 안정시키고 혈액순환을 돕는 향나무) 를 혼합하여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Ambrato’ Moscato d’Asti D.O.C.G Wine을 사용하여 맑은 비터맛을 만들어냈다고 합니다!

 

7. Heisenberg Blue Ice Vodka

미국에서 유행이 된 TV시리즈 ‘Breaking Bad’ 의 메인 주인공, 월터 화이트 ‘Heisenberg’ 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Blue Ice Vodka‘ 사 는 ’Sony' 와 공동으로 글루텐 (gluten; 곡류에 존재하는 불용성 단백질) 이 없는 감자 보드카를 출시했습니다.

 

6. Green Spot Château Léoville Barton

아이리쉬 위스키의 다른 예로써, 대부분의 아이리쉬 증류소에서 Single Pot Still을 사용하여 보르도 와인 캐스크로 마무리하는 것을 Green Spot Château Léoville Barton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ex-Bordeaux Wine Cask 에서 1~2년 숙성되기 전 ex-Oloroso Sherry, ex-Bourbon 그리고 new-American Oak 통을 사용합니다.

 

5. Paul Masson Grande Amber Red Berry

이 브랜디는 출시 후 많은 성공을 거두었다고 합니다. Paul Masson Red Berry 풍미의 Brandy를 공개했습니다. “부드러운 맛의 ‘Paul Grande Amber Brandy’ 와 숙성된 풍미의 신나는 퓨전, 레드베리로 묘사되어 있습니다. 굉장히 궁금한 맛이네요!

 

4. Gin Lane 1751

Thames 증류소의 'Charles Maxwell' The Bloomsbury Club 의 그룹 'Gin Lovers' 그리고 음료 업계 전문가들에 의해 만들어진 'Gin Lane 1751' 은 클래식 빅토리아 스타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Gin Lane 1751' 의 이름은 진 광풍 시대에 진의 부작용과 중독에 대해 보여주는 William Hogarth’s 의 유명한 그림 ‘Gin Lane‘ 그리고 그 당시 마지막으로 규제가 강화되었던 ’1751을 브랜드 네임으로 담았다고 합니다. 진 광풍 시대 때는 진이 많이 몰락했었지만 마지막 규제가 강화되면서 진의 브랜드 네임을 올릴 수 있었던 계기가 되던 시점이라 이름을 이렇게 지은 것 같습니다. 'Gin Lane 1751' 'Classic London Dry' ’London Dry Royal Strength‘, ’Victoria Pink Gin‘, 그리고 Old Tom Gin 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3. Herradura Ultra

농장부터 생산, 판매까지 직접 관리하는 에라두라 사에서 혼합된 데킬라를 출시했습니다. ‘Herradura Ultra’ 49개월 동안 아메리칸 화이트 오크통에서 Herradura’s Añejo Extra Añejo 를 혼합시킨 Tequila 입니다. 멕시코에 처음 출시되었으며, 곧 미국에도 출시되었습니다. 에라두라 이름에 맞게 말발굽 편자 모양이 인상적이네요.

 

2. Tanqueray Bloomsbury

Tanqueray 는 한정판으로 ‘Bloomsbury’ 100,000병을 출시했습니다. 1880년도에 Charles Tanqueray 의 아들인 Charles Waugh Tanqueray 의 레시피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고수와 안젤리카, 계수나무껍질 그리고 Winter Savoury 등의 식물들을 사용하여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병의 상표에는 Charles Waugh Tanqueray 의 사인과 그의 이니셜이 있다고 하네요. 1830년 찰스 텡커레이가 런던 블룸스버리에서 처음 증류소를 열었었는데 그 이름을 딴걸 보니 좀 더 투박할 것 같네요.

 

1. Jim Beam Kentucky Dram

작년 10월에 잠깐 발표가 되어 많은 분들의 기대와 궁금증을 자극하던 ’Scotch & Bourbon hybrid’ 가 드디어 6월에 세부사항을 발표했습니다. Highland Scotch Whisky Jim Beam Kentucky Straight Bourbon Whiskey를 혼합하여 만들어 지며, 버번 특유의 맛과 함께 스모키한게 특징이라 합니다. 8개월 후에 40% ABV로 처음 제품이 공개될 예정이며, 떠오르는 버번 시장에서 어떠한 영향을 줄지 기대가 됩니다.

 

[ 자료출처 ]

http://www.thespiritsbusiness.com

첨부파일 캡처 copy.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댓글 수정하기

댓글 수정

/ byte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댓글 입력

/ byte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_imgTag_
_imgTag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