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 Story Cocktail·Whisk(e)y·Spirit·Liqueur Story

게시판 상세
제목 미국 최고의 '판매율 급상승 중인' 보드카 Top10
작성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5-05-06 10:35:3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13

 

<미국 최고의 '판매율 급상승 중인' 보드카 Top10>

만약 미국 보드카 시장에서 매출 급상승 중인 제품들의 인기 요인이 1가지였거나 1가지 브랜드가 특출나게 눈에 띄었으면 제가 이 기사를 쓰는게 좀 편했을텐데 내 바램(?)과는 반대로 미국 보드카 시장은 너무도 다양한 맛의 포트폴리오가 판치고 있으며 극단적으로 복잡한 관계들이 얽히고 섥힌 이전의 그 어느 때 보다도 극심한 시장 경쟁이 일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치열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2014년 한 해에 빠르게 그리고 가장 많은 매출 증가량을 보인 브랜드 Top10을 공개하고자 합니다.

<10위> Crown Russe
* 2013년 판매량 : 490,000병
* 2014년 판매량 : 515,000병
* 전년대비 매출 증가율 : 5%
* 브랜드 소유주 : Sazerac
* 권장 소비자가 : 8.99 USD
* 발매국 / 발매일 : 미국 / 1960년대
- Sazrerac사의 "효자상품"인 Crown Russe는 랭크 하위권에서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는 제품인데요, 소위 말해 "가성비"가 매우 탁월한 제품이라 할 수 있으며 본사는 작년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 수출 및 매출량 증가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서 볼 수 있는 사이즈는 50ml 에서 부터 1.75L 까지이며 이로인해 파티용 보드카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하였습니다.

<9위> Monopolowa
* 2013년 판매량 : 137,000병
* 2014년 판매량 : 144,000병
* 전년대비 매출 증가율 : 5.1%
* 브랜드 소유주 : Altvater Gessler
* 권장 소비자가 : 16.99 USD
* 발매국 / 발매일 : 미국 / 1985년
- Monopolowa 보드카의 수입사인 오스트리아 기업 Altvater Gessler는 지난 몇 년간 천천히 그리고 스테디하게 성장했던 그룹으로써 (2007년 부터 연평균 7% 성장) 제품군들 중 작은 규모에 속했던 Monopolowa는 기존에 행했던 전통적이고 낡은 기법의 마케팅 전략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매출증가를 이루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돈을 마케팅보다 제품 품질에 더 쓰고 사람들이 이 술의 진가를 알아주겠지" 식의 전략이 아니였나 싶지만 MSL의 제너럴 매니저인 니콜 카일리에 의하면 "현재의 소비주의에는 진정 장인혁명(기존의 대세였던 저렴한 술에서 웰빙, 고퀄리티 술을 선호하고 술과 음식등에 정확히 무엇이 들어가고 어떻게 제조 되는지 꼼꼼히 따지는 소비경향)이 일어나고 있으며 이제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과장되고 허황된 마케팅에 현혹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Monopolowa에게는 희소식이죠."라고 말합니다.

<8위> Stolichnaya
* 2013년 판매량 : 165만병
* 2014년 판매량 : 173만5천병
* 전년대비 매출 증가율 : 5.2%
* 브랜드 소유주 : SPI 그룹
* 권장 소비자가 : 17.99 USD
* 발매국 / 발매일 : 미국 / 1973년
- 2014년 1월 Stoli USA(Stolichnaya USA)의 유통망이 촉발하면서 직접적인 배급으로 인해 위 브랜드는 시장에서 더욱 확고한 위치를 점하게 됩니다.
이번에 새로 부임한 CEO 롭 콜린스에 의하면 "우리는 위 브랜드를 경쟁해야 할 주요 시장에 집중시켰습니다.
한마디로 고기를 잡을 수 있는 곳에서 낚시를 한 거죠."라고 합니다.

<7위> Ciroc
* 2013년 판매량 : 195만병
* 2014년 판매량 : 210만병
* 전년대비 매출 증가율 : 7.7%
* 브랜드 소유주 : Diageo
* 권장 소비자가 : 28.99 USD
* 발매국 / 발매일 : 미국 / 1993
- 이번 순위에서 유일한 초프리미엄 보드카인 Ciroc은 2014년 한해 돌풍을 일으켰는데요 8월에 출시된 파인애플 맛은 고작 몇 개월 내에 전체 브랜드 매출의 50%를 점하게 되었습니다.
이 브랜드의 글로벌 마케팅 매니저인 루디 알다나씨는 파인애플 맛의 출시로 인해 동일한 브랜드의 다른 제품들을 '무참히 짖밟혔다?" 라고 말할 정도이지만 브랜드 전체 매출을 증가 시켰다고 하네요.

<6위> Ivanabitch
* 2013년 판매량 : 19만2천병
* 2014년 판매량 : 20만 7천병
* 전년대비 매출 증가율 : 7.8%
* 브랜드 소유주 : International Spirits
* 권장 소비자가 : 15.99 USD
* 발매국 / 발매일 : 미국 / 2005년
- 별난 이름과 함께 다양한 맛을 구비한 Ivanabitch은 마케팅 비용의 상당 부분을 재료들을 오가닉으로 생산하는데 돌렸습니다. 타사 제품들을 자본으로 맞서기 보다 제품의 품질로 승부수를 띄웠는데 그 결과 일반 고객들은 물론이고 특히 열성 고객들이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5위> Platinum 7X
* 2013년 판매량 : 70만 5천병
* 2014년 판매량 : 77만 5천병
* 전년대비 매출 증가율 : 9.9%
* 브랜드 소유주 : Sazerac
* 권장 소비자가 : 12.99 USD
* 발매국 / 발매일 : 미국 / 1993
- 지난 몇 년간 Sazerac의 스타 제품군이 바로 이번 순위를 차지한 Platinum 7X 입니다.
또다른 가성비가 좋은 고퀄리티 보드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맛 첨가 등을 회피하고 오직 정통 보드카와 같은 기본에 충실한 전략으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4위> Exclusiv (오타 아님)
* 2013년 판매량 : 49만병
* 2014년 판매량 : 55만병
* 전년대비 매출 증가율 : 12.2% 
* 브랜드 소유주 : Serge Imports
* 권장 소비자가 : 9.99 USD
* 발매국 / 발매일 : 미국 / 2007년
- 몰도바산 보드카는 결코 범국민적인 브랜드는 아니지만(고작 미 32개주에서만 취급함) 그럼에도 불구하고 Exclusiv는 두 자리의 상승세를 기록하였습니다. "저렴한 프리미엄 보드카"라고 자신들을 피력하는 이 브랜드는 꾸준히 다른 주(州)들에 시장 확장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Exclusiv Vodka의 사장인 Serge Chistov에 의하면 "지난 10년간 지배적이였던 좋은 보드카는 비싸야 한다는 인식이 바뀌었습니다. 시장은 갈수록 치열해져 특출난 보드카, 현지에서 생산된 보드카 혹은 수입된 제품들조차 Grey Goose만큼 비싸지 않습니다." 라고 합니다.

< 3위 > 360 Vodka
* 2013년 판매량 : 11만병
* 2014년 판매량 : 14만3천병
* 전년대비 매출 증가율 : 30%
* 브랜드 소유주 : McCormick Distilling Company
* 권장 소비자가 : 16.99 USD
* 발매국 / 발매일 : 미국 / 2007년
- 해당 브랜드 유통사들과의 짜임새 있는 연계로 작년 한 해 비약적인 성장세를 기록한 360Vodka입니다.
미국 성조기를 의미하는 레드, 화이트, 블루 색상 및 캔사스 시티 로얄즈(MLB팀) 마크를 한 특이한 병 디자인으로 자신들의 홈 그라운드인 캔사스 시티, 미주리주 뿐만 아니라 미국의 많은 주의 이목을 끄는데 성공했습니다. 
따라서 명절이나 각종 스포츠 결승 시즌 등에 매출이 더욱 상승하게 되는 브랜드입니다.

<2위> New Amsterdam
* 2013년 판매량 : 157만병
* 2014년 판매량 : 220만병
* 전년대비 매출 증가율 : 39.7%
* 브랜드 소유주 : E&J Gallo
* 권장 소비자가 : 10.99 USD
* 발매국 / 발매일 : 미국 / 2011년
- 2012년에 히트를 친 New Amsterdam 보드카는 비단 출시 첫해 매출 증가치로는 가장 많은 성장세를 이뤘을 뿐만 아니라 그해 100만병 이상을 판매한 유일한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출시한 회사인 E&J Gallo는 자국내의 방대한 유통망을 십분 활용하여 훌륭한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New Amsterdam의 마케팅 책임자인 제럴드 토키스에 의하면 "이 브랜드의 성공요인은 고급화 전략, 프리미엄 패키지, 차별화된 보드카 품질, 합리적인 가격으로 압축할 수 있는데 모든 요소가 저희의 주 타켓층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라고 합니다.
사실 이 브랜드는 처음 출시 된 이래 무척이나 가파르게 성장했으며 벌써 가장 잘 나가는 보드카 베스트10 중에서도 양적으로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1위> Tito's Handmade Vodka
* 2013년 판매량 : 135만병
* 2014년 판매량 : 195만병
* 전년대비 매출 증가율 : 44.4%
* 브랜드 소유주 : Fifth Generation Inc
* 권장 소비자가 : 19.99 USD
* 발매국 / 발매일 : 미국 / 1997년
- 이 시대 가장 성공한 보드카 브랜드로서 다양한 맛의 포트폴리오도 없고 전통적인 홍보를 하지 않음에도 장인정신(좋은 재료에 제대로 된 기술로 고품질의 제품을 만드는 것)에 입각한 품질로 소셜 미디어나 입소문만으로도 작년에 매출이 44%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또한 유나이티드 항공에 독점적으로 보드카를 공급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해당 브랜드 마케팅 관계자에 의하면 "미국에서 장인정신 열풍은 비단 스피리츠 산업에만 국한된게 아닌 가구나 의류, 에너지바 등등 거의 모든 산업에 걸쳐 불고 있습니다. Tito는 이러한 분야(장인정신)에 진정한 선구자이기도 하며 1995년에 처음으로 출시된 이래 여전히 동일한 공정과 품질로 제조하고 있습니다."

첨부파일 1234.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댓글 수정하기

댓글 수정

/ byte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댓글 입력

/ byte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_imgTag_
_imgTag_